최근, 농업부는 <중국
농산품 브랜드 발전 연구보고>에 대한 기자회견을 개최함. 이에
따르면, 중국은 농업브랜드 발전을 추진하고 농업 브랜드의 양성, 보호
시스템을 완비하여 지적재산권을 보호하며 중국 농업 공용 브랜드 발전 체제를 구축한다고 함.
소개에 따르면, 중국농업브랜드 발전을 추진하기 위해 중국은
농산물 브랜드 리스트제도를 구축하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며 가장 영향력 있고 가치가 있는 브랜드를 중국브랜드 리스트에 포함시켜 정기적인 발표와 관리를
할 것임. 통계에 따르면, 최근 몇 년간 국가 농산품 등록
상표수는 2008년 60만 건에서 2012년 125.15만 건으로 증가했으나 국제적으로 경쟁력 있는
브랜드는 여전히 부족함.
(출처: 知识产权报 )
출처: IP-NAVI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