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5-04-27 16:30
생활의 참견? 발명의 참견!
 글쓴이 : 운영자
조회 : 2,699  


생활의 참견발명의 참견!


- 4월 27 김양수 작가와 함께한 50 발명의  기념 웹툰 공개-

특허청은 다가오는50 발명의  기념하여 김양수 작가와 함께 제작한 새로운 캠페인 웹툰 ‘발명의 참견 27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발명의 참견 발명이라는 소재를 일상생활에 접목해 누구나 발명에 쉽고 흥미롭게 접근할  있도록 구성한 4부작 웹툰으로, 27일부터 매주 월요일에 포털사이트 다음(Daum) ‘만화  세상’ 코너에 연재될 예정이다.

27 공개될 1, <일상 속의 발명> 평범한 일상 속에서 익숙하게 접하는 발명품들에 대한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다. 특히 김양수 작가의 전작에 주요 인물로 그려진  있는 실제  작가의  자녀 시우시영이 캐릭터가 등장하는  평범한 가족을 주인공으로 하여 친근감을 높였다.

인기 웹툰 ‘생활의 발견으로 널리 알려지게  김양수 작가는 일상의사소한 에피소드를 흥미롭고 유쾌하게 풀어내는 강점을 지닌 작가로이러한 탁월함이  캠페인 웹툰의 성격과  호응하여 제작을 맡게 됐다.  웹툰의 마지막회는 50 발명의  하루 앞둔 5 18일에 공개되며발명의 날의 유래  역사에 대한 내용을 곁들여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

특허청 담당자는 “ 웹툰을 접한 우리 국민들이 발명이란 거창한 것이 니라누구든 일상생활 속에서 접할  있는 친숙한 것이라는 인식을 갖게 되기를 희망한다 전했다.

문의 : 산업재산정책국 산업재산정책과 여덕호 서기관 ( 042-481-8496)

출처: 특허청 정보마당